HOME | ADMIN
학원소개 학원소개 학원소개 학원소개 학원소개
학원장인사말
학원전경
수업안내
학원연혁
오시는길
채본
학생작
동양화일러스트
동영상
대학별정보
합격자
미술대학링크
학원상담게시판
공지사항

HOME > 갤러리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3학년도 임용고시 합격자 김O리 선생님 합격자 인터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02-14 14:06 조회526회 댓글0건

본문

60043ccf041f9e5a9c315f779ddfe0d5_1676007

1. 실기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1차 공부를 집에서 준비했었기 때문에집 근처의 학원을 다니고 싶었습니다그리고 노량진에 있는 임용전문 학원이 아닌 입시학원을 원했었습니다입시학원 선생님들이 더 실기력이 좋으시고 미술 트렌드를 더 잘 아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또한 동양화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서 최대한 자세히 지도해줄 수 있는 선생님을 만나길 원했습니다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묵형상 미술학원을 알게 되었고 임용합격의 다수 경험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등록하게 되었습니다저는 디자인 전공이고 동양화 실기에 대해 전혀 몰랐기 때문에 4월부터 주 2타임씩 매주 수강을 하였습니다저는 토요일 하루를 실기 Day로 지정해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실기에 집중하였습니다. 4월부터 9월까지 약 6개월간 수강을 하였는데정말 평달에 열심히 다닌 것이 저의 합격 원인이라 생각합니다. 2023학년도 2차 시험은 다른 연도보다 한주한주 반 정도 날짜가 당겨졌었는데 뒤늦게 준비했었더라면 이번년도 시험에서 합격하지 못했을 겁니다. 1차 끝나고 실기 준비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걸로 아는데 제발 평달에 다니시기를 권해드립니다임용은 소수점으로 당락이 결정되고 생각보다 1차 고득점 하기가 힘듭니다그리고 실제로 1차 점수 차이들이 크지 않기 때문에, 2차에서 변별력을 높이려면 실기밖에는 뒤집을 방법이 없습니다경험자로서 제발 평달에 실기 다니시고 기본기 쌓으셔서 2차 준비기간에 고통 덜 받으시길 간절하게 추천드립니다.

 

 

2. 1차 시험 공부법 ?

1차 점수가 컷에서 그리 높지 않아서 제 방법을 디테일하게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아마 각종 카페나 학원 사이트에 가시면 좋은 후기들 많이 있을겁니다.

전공저는 이론기출문제에 95%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강사 모의고사 문제는 정말 거의 풀지 않았습니다인강 듣는 시간도 최소화하였습니다. ‘최소한의 인강 기본서 깊이 있게 이해 필독서 전년도 기출 3회독이 굳이 뽑자면 제 합격 이유인 것 같습니다이론을 매우 탄탄하게 이해려고 노력했고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지식을 물어보는지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시험 범위에 해당되고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등을 파악했습니다강사 문제보다 기출을 한 번이라도 더 푸시고 다른 방향으로 나온다면 어떻게 나올까를 고민하는게 정말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

교육학교육학을 너무 싫어했는데 교육학은 그냥 많이 회독해서 이해하고 외우는 방법밖에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스터디전혀 하지 않았습니다자신의 공부법으로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 자신만의 합격 비결 '꿀팁"이 있다면?

1) 귀가 얇지 않았음.

카페와 같은 여러 정보처에서 별의별 정보가 다 돌아다닙니다물론 그 정보에 유용한 내용도 있겠지만은 쓸모없는 내용도 많습니다임용은 멘탈과 주어진 시간이 정말 중요한 시험입니다이리저리 휘둘리셔서 시간과 감정 낭비하지 마시고본인의 스타일과 방식대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그리고 임용시험은 초수보다 재수 이상 응시자 비율이 훨씬 높은 시험입니다저도 그랬지만 한해 더 절박해지면서 합리적인 사고보다는 비합리적인 사고를 자신도 모르게 하게 됩니다다시 초수의 마음기본기를 더 다지자 하는 마음으로 기본기에 충실하셨으면 좋겠습니다교과서에 있는 내용을 깊이 있게 설명할 수 있다면 범위를 더 확장시키시지 않으셔도 됩니다불안하고 공부하는 그 시간이 외로우시더라도자신감을 갖고 자신에게 더 집중하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 매일을 똑같이 살았음

오전 7시 30분에 일어나서 11시 30분까지 매일 공부하려고 하였습니다매일 열 몇시간씩 공부한건 아니고 이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공부가 잘 되던 안되던 그냥 앉아있었습니다가랑비에 옷 젖듯 공부가 쌓였던 것 같습니다.

 

3) 일주일에 2~3번씩 1시간 이상 운동하기

재수 때는 운동을 거의 하지 못했지만 초수 때 1주일에 3~4번씩 2시간 정도를 할애하여 홈트를 하였습니다근육이 진짜 진짜 중요합니다운동을 하면 오래 앉아있어도 허리가 안아프고 집중력이 유지가 됩니다재수 때 운동을 안했는데 운동했었던 초수때와는 다르게 집중력도 떨어지고 온몸 여기저기가 아프면서 근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11월 막판 공부 체력, 2차 체력은 평소에 운동으로 체력을 만들어 놓았는가 안 만들어 놓았는가가 정말 크게 작용합니다.... 진짜입니다....

 

4) 실기 미리 다니기 면접책 틈틈이 쉴 때 읽기

1차 끝나고 2차 준비하시는 선생님들 정말 많으신데제발 미리미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차 끝나고 급하게 준비하면 1차를 합격해서도 2차 내내 걱정하고 불안해서 건강한 마음으로 2차 준비가 안될뿐더러실력적인 부분에서도 경쟁하는 선생님들과 차이가 납니다임용은 앞서 말했듯 여러번 시험을 치시는 선생님들이 많습니다현직 교사들도 재임용를 보는 시험입니다그들과 싸워 이기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경쟁력을 갖추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4.묵형상 미술학원을 어떻게 알게 됐나요?

인터넷 검색 지인들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저는 디자인 전공이라 몰랐는데 한국화 전공한 지인들이 묵형상 미술학원 실력 좋다고 말해주더라구요경기 사시는 분들 굳이 서울 노량진 가서 배우지 마시고 묵형상에서 배우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정말 꼼꼼하게그리고 재미있게 잘 가르쳐주십니다당연히 합격도 만들어 주십니다.

 

 

5. 마지막으로 예비임용준비생 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려요. (임용준비하면서 극복에 관한)

 

겪어보니 생각보다 더더더 힘든 시험이었습니다모두에게 그럴거에요내가 포기하지 않으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생각합니다공부는 빡세게마음은 여유롭게 갖고 몸 건강 마음 건강하게 수험 기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터널의 끝은 분명히 있습니다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예비교사 선생님들 응원하고 기도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